스페인 여행 (3일차)

바르셀로나에서의 3일째, 오늘은 기다리던 천재 가우디 투어다. 바르셀로나의 상징이기도 한 그의 작품들.. 가우디에 대한 배경 지식과 함께 여행을 한다면 좀 더 가우디에 대해 알 수 있을 것 같아 투어를 신청 했따. 약 아침 9시에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근처에 모인 우리 일행. 먼 이 곳 바르셀로나에와서 우리나라 사람들과 팀을 이루어 다니니 기분이 묘하기도, 반갑기도 하다.

 ​# 곡선의 미

스페인 여행을 해봐야 하는 이유로는 플라멩코, 시에스타(낮잠), 축구, 투우, 해변 등 수 없이 많은 이유가 있지만 한번쯤은 바르셀로나에 가서 미완의 천재 '가우디'의 역사를 느껴봐야 하지 않을까요. 세계적인 건축가 답게 그의 건축물들을 보고 있으면 뭔가 모를 떨림이 있었습니다. 자연에는 완벽한 직선이 없다고 말한 그의 말 처럼 가우디의 건축물은 직선을 만들때에도 자연의 모습과 최대한 가깝게 하려고 했던 모습을 알 수 있었고 아름다운 곡선의 모습은 경외감 마저 들게 했습니다. 사그라다 파밀리아를 완공 시키지 못하고 떠났다는 사실이 너무도 안타깝게 느껴졌던 바르셀로나 여행.

​<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위),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의 확대 모습 (아래) >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은 가우디가 40년에 걸쳐 건축했던 건축물 이며 완공을 하지 못한채 세상을 떠났다.

< 카사 바트요 (위) >​​

​< 유네스코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구엘 공원 >

​< 구엘 공원에서 바라본 바르셀로나 모습 (위)>

​< 보케리아 시장, 최고의 반찬거리와 식재료들이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어요 (위, 아래) >

< 바르셀로나의 어느 공원 >

건축의 탁월성은 빛 에서 나온다 - 안토니오 가우디

스페인 여행 (1일차)_몬주익 언덕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