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감동적인 영화 한편 봤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리뷰를 남기네요. 더 재킷이란 영화인데요, 포스터만 봐서는 왠지 무서운 영화 같지 않나요?^^

 

줄거리는 이렇습니다.

 

주인공 잭 스탁스(에드리언 브로디)는 1991년 걸프전에서 머리에 총상을 입고 충격성 기억상실증에 걸립니다. 1년 뒤, 히치하이킹 한 차를 타고 캐나다로 가던 잭은 기억을 잃고 쓰러지고, 며칠 후 깨어난 그는 살인혐의를 받아 법정에 세워진 사실을 알게 됩니다. 재판 결과, 알파인 그로브 정신병원에 보내지게 되죠. 이 곳 정신병원에서는 이러한 환자들을 대상으로, 성격개조란 명목하게 비인간적인 치료를 시작합니다. 바로 약물을 투여하고, 재킷을 입힌 채 시체보관함에 밀폐시키는 것이죠.

 

바로 여기서 시작됩니다!

 

시체 보관함에서 약물로 인해 정신을 잃으면, 바로 15년 후 미래로 가게 됩니다.

미래로 가서 알게 된것은 바로 자신이 4일 후 죽는 다는 것입니다. 어떻게 된 영문인지 알아보고자 일부러 미친짓을 하여, 자캣을 입힌채 다시 시체 보관함으로 가서 자신의 죽음에 대해 알아 보기 시작하죠.  바로 여주인공(키이라 나이틀리)와 함께...

 

 

 

 

재킷을 입힌 잭의 모습(사진 밑)

 

 

줄거리는 여기까지구요

지금부터 제 의견을 보태어 더 재킷 결말을 해석 하겠습니다.^^

 

 

처음부터.

 

머리에 총상을 입어 전역한 후, 현실의 재키 프라이스(키이라 나이틀리)를 만나는 장면 입니다. 잭이 지나가다가 자동차를 고쳐주게 되죠. 그리고 잭은 재키에게 자신의 군번줄을 줍니다^^ (재키가 달라고함)

 

 

 

 

 

재킷을 입고 15년 후의 미래로 가서, 15년 후의 재키 (키이라 나이틀리)를 만나는 모습(사진 밑) 

 

 

 

 

추운 날 잭을 혼자두고 가기가 꺼림직한 재키(키이라 나이틀리)는 잭을 태워서 자신의 집으로 갑니다. 집으로 간 후 우연히 15년 전 차를 고쳐주며 준 자신의 군번줄 발견하게 됩니다. 그리고 깨닫게 되죠!

지금은 15년 후 미래로 온 것이라는 것을!!

 

 

 

 

처음에는 잭이 시간이동을 한것을 재키(키이라 나이틀리)는 믿지 않습니다. 하지만 점차 믿게 된 후 잭에게 도움을 주고 서로 사랑에 빠지죠.

 

잭이 미래로와서 알게된 사실!

 

1. 자신은 4일 후 머리에 상처를 받아서 죽는다.

2. 재키(키이라 나이틀리)의 어머니는 담배는 피다 불에 타 죽는다.

3. 닥터 로렌슨이 돌보고 있는 환자 아이는 마비증세가 있어서 전기 충격으로 치료를 해야 한다.

 

 

닥터 로렌슨의 환자(사진 밑)

 

 

 

 

 

닥터 로렌슨에게 환자를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잭(사진 밑)

 

잭은 미래에서 로렌슨의 환자가 어떻게 치료되었는지 알게되었죠.

 

 

 

 

전기 충격 요법으로 환자를 치료한 후 놀라는 모습(사진 밑).

 

 

 

이 후 부터 닥터 로렌슨도 잭이 미래를 경험 했다는 말을 믿고 도와주기 시작합니다.

 

 

닥터 로렌슨의 도움을 받아 병원 밖으로 나와서 잭이 한 일은 무엇이었을까요?... 바로. 재키(키이라 나이틀리)의 어머니에게 찾아가 편지를 전해주는 것이었죠(사진 밑). 자신의 죽음은 바뀔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사랑하는 사람 바로 재키의 미래를 바꾸고자 합니다.

 

편지 내용은 이렇습니다. 당신은 담배를 피우다 불에 타 죽습니다. 담배를 끊으세요. 그리고 재키를 더 사랑해 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재키(키이라 나이틀리)는 미래에 지금 당신의 모습(술먹고, 담배피고) 그대로가 됩니다. 뭐 이런 내용...

 

 

 

 

 

그리고 다시 병원으로 돌아오고, 정신을 잃은채 차에서 내리면서 땅에 머리를 부딪힙니다. 잭은 자신이 이렇게 죽는다는 것을 알게되죠. 그리고 바로 자신에게 재킷을 입혀 달라고 합니다.  (사진 밑)

 

 

 

 

 

 

 

여기서 질문! 잭이 어떻게 죽는지 알고 있는 유일한 단 한사람! 닥터 로렌슨 입니다. 분명 잭이 자신이 어떻게 죽는지 알아 보고자 미래의 닥터 로렌슨을 만났을 때왜 잭에게 어떻게 죽는지 미리 말해주지 않을 것 일까요?

 

 

미래의 닥터 로렌슨과 잭이 마주하여 자신의 죽음에 알고 있느냐는 모습(사진 밑)

 

잭이 머리를 땅에 부딪힐 때 옆에 있던 모습(사진 밑).

 

즉, 로렌슨은 어떻게 잭이 죽었는지 알고 있었다는 것이죠.

 

왜 미래의 로렌슨은 잭이 어떻게 죽는지 말을 해주지 않을 것일까? 제 생각은 이렇습니다.

 

첫째, 재킷을 입은 후 미래로 가서 행복하게 될것이다 라고 생각했기 때문.

둘째, 미래의 로렌슨을 보면 굉장히 성공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만약 미래의 로렌슨이 잭의 죽음에 대해 말하면 과거의 로랜슨이 미래의 로렌슨 만큼 성공하지 못했을 수도 있을 것이라는 불안감?(과거가 바뀌면 미래에도 영향을 주니까요..)

 

 

 

 

Anyway ! 결국 죽기 전에 잭(애드리언 브로디)는 재킷을 입고 미래로 갑니다.

 

 

 

미래의 재키 프라이스(키이라 나이틀리)와 만났을 때의 모습. (사진 밑)

 

 

재키는 잭을 알아보지 못합니다. 왜냐구요? 미래가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재키는 더이상 담배나 술을 마시지 않고 의사 or 간호사가 되어 있었고, 재키의 어머니는 살아 있습니다!!

 

그렇죠! 바로 잭이 준 편지 를 진심으로 받아들이고 새로운 삶을 산거죠!^^

 

 

주인공의 머리를 치료하고자 병원으로 데려다 주며, 함께 가는 길에 재키와 엄마의 통화장면(사진 밑)

 

 

 

행복해 하는 잭의 모습(사진 밑)

 

 

 

 

그리고 이렇게 아름다운 노을이 지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잭은 어떻게 된거냐구요? 무사히 미래로 왔습니다. 미래에서 과거로 돌아가는 방법은 약물의 효과가 다하여 정신을 차릴때인데, 이미 과거에서는 죽은 몸이 되었으니 과거로 돌아가지 못하고,

 

행복한 미래에서 새로운 삶을 사는 것이죠.

 

과거와 현재가 이어졌다는 것은 잭의 머리에 피가 있다는 것을 보면 알 수 있죠.

 

오랜만에 감동적이고 마음이 훈훈해 지는 영화였습니다..^^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